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망막전막증 수술비용, 증상, 원인, 한번에 치료방법

by Healing Spot. 2022. 7. 30.

 

 

 

 

망막전막증이란 우리 눈의 망막 중간 부분의 황반 표면에 섬유성 얇은 막이 생긴 증상을 말한다. 황반 표면은 책을 읽거나 운전을 할 때 또는 미세한 것들 볼 때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망막전막증-수술비용-증상-원인
망막전막증 수술비용, 증상, 원인, 한번에 치료방법

 

 

 

 

  • 망막 전막 증의 주요 증상
  • 망막 전막 증 종류
  • 망막전막 수술을 꼭 해야 하는가?
  • 망막전막증 치료방법
  • 망막 수술 주의사항

 

 

 

 

 

 

 

 

 

망막 전막 증의 주요 증상

 

황반은 독서, 운전, 미세한 것을 보기 위한 중요한 부분인데 망막 앞에 막이 있으면 사물이 희미하게 보이거나 휘어져 보인다.

 

또한 너무 크게 보이거나 작게 보이기도 한다. 그런데 이런 막은 우리 신체에 특별한 원인이 없이 발생한다.

 

 

 

 

 

나만 모르다 눈 앞이 캄캄해지는 실명 전조증상 5가지

눈앞에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것 같고, 번개가 번쩍거리거나 검은 커튼을 친 것처럼 실명 전조증상이 보인다면 골든타임을 놓치기 전에 즉시 안과 전문병원으로 향해야 한다. 유전 등으로 인한

gmailnews.tistory.com

 

 

 

망막 전막 증 종류

 

속발성 망막전막증

 

과거에 눈 수술을 했거나 눈에 염증질환이 있었던 경우, 혈관에 이상이 있거나 종양질환이 있었던 경우 망막전막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백내장 수술을 했다고 망막전막이 생기지는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발성 망막전막증

 

특별한 원인이 없이 발생하는 망막전막 증상을 말한다. 대부분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한쪽 눈에만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망막전막 환자의 20% 정도는 양쪽 눈에 모두 망막 전막 증이 발생한다.

 

 

 

 

 

 

안국건강 아이원 루테인지아잔틴 미니, 60캡슐, 5개

COUPANG

www.coupang.com

  

 

망막전막증-수술비용-증상-원인
구매후기

 

 

 

 

 

 

망막전막 수술을 즉시 해야 하는 상황

 

평소 사물이 굴곡져 보이거나 실제보다 너무 크거나 작게 보이는 경우, 최근 시력이 갑자기 0.6 이하로 떨어진 경우 반드시 수술을 해야 한다.

 

 

 

 

망막전막 수술을 꼭 해야 하는가?

 

망막전막 질환을 겪고 있는 사람 중에 반드시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는 20% 이내이다. 일단은 6개월 간격으로 빛간섭 단층촬영을 통해 진행상태를 계속 지켜보다가 증상이 악화되면 수술을 생각해야 한다.

 

 

 

 

 

 

나만 모르고 있다가 실명할 뻔, 당뇨망막병증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국내 당뇨환자는 전체 인구의 14% 정도이다. 또한 전체 노인 인구 중에 30%는 이미 당뇨질환을 갖고 있고 이 중에서 60%만이 치료를 받고 있다. 또한 이 중에 30% 정도가 혈당을 잘 관리하고 있다. 하

gmailnews.tistory.com

 

 

 

 

망막전막증 치료방법

 

망막 전막 증을 치료하는 유일한 방법은 전막을 벗겨내는 수술밖에 없다. 전막을 녹이거나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하는 약이나 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신속한 수술만이 해결책이다.

 

 

 

 

 

 

 

 

망막 전막 증 수술 과정

 

안저 사진, 빛간섭 단층촬영 검사를 통해 수술 여부를 결정한다. 수술로 망막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전막을 벗겨내야 한다. 마치 붙어있는 두 장의 종이를 분리하는 것과 유사한 수술이다.

 

또한 어느 정도 범위까지 벗겨낼 것인지가 매우 중요한데 이것은 의사의 경험에 의존해야 한다. 망막전막 수술 경험이 많은 의사가 반드시 필요하다.

 

 

 

 

 

당뇨로 인한 눈 이상, 망막병증으로 나의 실명확률이 70%라는 사실

당뇨병환자는 규칙적으로 혈당 조절약을 복용하고 인슐린 주사를 처방받기도 한다. 하지만 혈당 관리 외에도 안과검사에 소홀하다가 자칫 당뇨로 인한 눈 이상 으로 실명할 수도 있는데 당뇨망

gmailnews.tistory.com

 

 

 

 

망막 수술 주의사항

 

망막전막증 수술후 안구를 보호하기 위해 안대와 보호대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국소마취 후 수술하지만 수술 당일 운전은 금해야 한다.

 

만약 안구 안에 가스를 주입했다면 향후 전신마취로 시작하는 수술은 절대 금지해야 하며, 등산이나 비행기 탑승도 안된다.

 

비행기를 타면 이륙 후 기압이 낮아지므로 눈 안의 가스가 팽창해 안압과 심한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또한 눈으로 바닥을 내려다보는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망막 전막 증은 망막 전(前)에 막이 있다고 해서 '망막앞막증'이라고도 하는데 순우리말 표현이다. 안저 촬영이나 빛간섭 단층촬영 검사를 통해 진행상황을 항상 주시해야 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