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급성 심근경색 전조증상인지 모른채 소화제 먹고 사망하는 이유

by Healing Spot. 2023. 2. 7.

급성 심근경색은 초기 사망률이 매우 높아 골든타임 2시간이 가장 중요한 심혈관 질환이다. 급성 심근경색 전조증상 중에는 위장질환으로 착각하게 만들어 소화제 처방을 받고 집에서 사망하는 사례도 있을 정도이다.

 

 

 

 

 

 

급성 심근경색 전조증상 3가지

 

소화불량, 의사들도 착각한다.

 

급성 심근경색 전조증상 중에 의사들도 착각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위장장애, 소화불량, 체하거나 명치가 답답한 증상이다. 심혈관질환으로 치료받은 가족도 없고, 자신 또한

 

혈관질환이 없다면 이건 단순히 소화불량이나 위장질환이다. 하지만 가족 중에 심혈관 질환으로 치료받은 사람이 있거나 현재 자신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으로 치료 중이거나 또는 고혈압, 당뇨병으로 약을 복용 중이라면 심근경색일 가능성이 100%이다.

 

 

 

왼쪽 가슴 통증

 

심근경색 환자 대부분이 겪고 있는 증상이 숨쉴때 가슴통증이나 등통증이 있다. 또한 가슴 가운데 부위나 심장이 있는 왼쪽 가슴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마치 손수건을

 

짜는 듯한 매우 심한 통증과 뻐근함이 특징이다. 이런 증상은 심근경색이나 심장질환이 없는 사람도 심장이 안 좋다고 불안해할 수 있을 정도이다.

 

 

 

 

 

 

불규칙한 호흡

 

특별히 뛰거나 계단을 오르거나 무거운 물건을 옮긴 것도 아닌데 숨을 몰아쉬게 되고 호흡이 불규칙하다면 심혈관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심근경색의 전조증상이다. 만약 가만히 침대에 누워있는데도 호흡을 하기가 어렵다면 즉시 응급실에서 심장혈관을 확장하는 스텐트 시술을 받아야 한다.

 

 

 

급성 심근경색 전조증상 후 2시간

 

심장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관상동맥이 막히면 심장은 즉시 심근경색 전조증상을 나타내기 시작한다. 이때부터 2시간 이내에 응급실에서 관상동맥의 막힌 혈관을 뚫어 심장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야 한다. 시간이 지체될수록 심장은 서서히 괴사가 진행되어 심정지로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심장두근거림 증상 이있으면 심혈관질환 이나 고지혈증증상 심근경색증상 협심증증상 부정맥증

COUPANG

www.coupang.com

 

 

 

자신은 건강하더라도 가족 중에 심혈관질환이 있다면 항상 긴장해야 한다. 특히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더욱 심근경색 전조증상에 신경써야 한다. 그리고 흡연은 심근경색이나 협심증 전조증상을 더욱 앞당기는 요인이 되니 반드시 금연해야 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